메이플스토리로 프리덤에 등극한 넥슨의 위젯스튜디오의 차기작, 카바티나 스토리가 지스타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직접 시연대를 통해 플레이해보기 전에는 그저 그런 게임으로 생각했는데, 막상 접해보니 상당히 괜찮은 액션 MMORPG 게임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액션감도 그렇고 시연대를 통해 공개된 스테이지의 메인 스트림 연출도 훌륭했습니다. 메이플 스토리와 같이 주 타깃을 어린 유저층들로 잡고 노린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메이플의 차기작으로 기대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횡스크롤 류의 액션RPG 게임은 캡콤의 던전앤드래곤즈2로 끝났지만...=)




넥슨은 이번 지스타 넥슨 부스에서 카바티나 스토리 시연대도 여럿 마련했습니다. 데브캣의 작품들 외에도 상당한 인기몰이를 했었고, 반응들도 꽤 좋아보였습니다. (물론 시연 후에 나눠주는 봉제 인형이 목표였을 지는 모르겠지만) 3가지 클래스가 공개되었는데, 이 영상은 '고스트' 클래스로 플레이했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만큼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시작은 좋을 것 같습니다. 타격감도 괜찮고 그래픽도 아기자기한 게 메이플 스토리에서 3D로 잘 넘어갔네요. 아무래도 인기가 많은 게임에는 그만한 노하우가 쌓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메이플 이후로도 전성기를 계속 이어갈 지 주목해봐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 킨텍스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powered by Disqu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