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09] 신작 '젤다의 전설 : Spirit Tracks' 발표 (닌텐도DS)

2009. 3. 26. 22:16game


    이번 GDC09에서 닌텐도의 깜작 공개가 있었는데요, 닌텐도DS용 젤다의 전설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Spirit Tracks'라는 부제목이 붙은 이번 신작은 전작인 '몽환의 모래시계'와 같은 방식의 게임스타일과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토리라인이 어떨 지는 모르겠지만 전작과 연관된 이야기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몽환의 모래시계의 이동수단이 '배'였다면 이 번에는 '기차'입니다. 광활한 필드를 기차로 이동하면서 해당 지역을 탐험하는 방식입니다. (자세히 보면 철로 바닥이 '트라이포스'입니다.) 바람의 택트 스타일이다보니 같은 게임 패턴이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영상 중간에 '팬텀'이 등장하는 걸 보면 어느정도 전작과의 연관성도 예상되는데요, 영상만으로는 알 수가 없군요. (젤다 공주가 나오는 걸 보니 이번엔 공주 찾아 삼만리는 아닌 것 같고...) 전작에 비해 기대치가 다소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젤다가 나오는 것 자체만으로도 그저 반갑군요. =)

    헌데, 난 안나와!?

    젤다의 전설 : Spirit Tracks는 올 해 안으로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유튜브에서 발표회 현장을 촬영한 영상이 있네요. 링크가 처음으로 얼굴을 내밀 때와, 영상 마지막의 반응과 함성들이 인기를 입증하는 것 같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