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게임 업계의 만우절 이야기. 혹시 속은거야?

2009. 4. 2. 10:55game

    만우절이 하루 지나긴 했지만 해외 기준으로는 시간 상, 어제 저녁부터 오늘 오전시간에 걸쳐서 이야기가 나오기 마련이죠. 작년의 '젤다의 전설 영화 트레일러' 같은 대박급은 없었지만, 올 해도 만우절을 맞아서 재미나고 위트가 넘치는 거짓말들로 가득 채웠습니다.

    01

    당신의 Wii Fit 밸런스 보드가 고장났습니다.


    Wii Fit에도 만우절 조크가 등장했습니다. 밸런스 보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가벼운 농담으로 만우절 이야기를 해주는군요. 그래도 신체 측청 결과는 속이지 않는다고 안심시키는 걸 보니 소극적인 만우절 위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측정 결과까지 속이면 더 재밌을 것 같지만...) 국내판에는 만우절 이야기가 적용되었는 지 궁금해지는군요. =)



    신작 메탈기어 솔리드 공개.


    메탈기어솔리드의 정식시리즈가 4편을 마지막으로 종결됨에따라 아쉬워 하는 팬들이 많을텐데요, 여기 새로운 MGS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코지마가 지난 GDC에서도 언급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하의 링크를 따라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라이덴의 멋진 춤사위(?)를 볼 수 있을겁니다. 역시 '코지마 표' 위트가 넘칩니다. =)

    [Metal Gear April 1]


    :: 4월 1일 밤에 아키하바라에서 드퀘9이 깜짝 발매! ::

    :: 소프맵 어뮤즈멘트관에서 가장 많은 줄이 있었다고... ::

    :: 이 곳 행렬만 해도 약 900명 ::

    :: 특전까지 챙겨가는 들. ::

    드래곤 퀘스트 9, 어제 밤 아키하바라에 깜짝 출시.


    '밤 하늘의 별은 지켜줘도, 발매일은 절대 지키지 않는다.'는 드래곤 퀘스트 9이 어젯밤에 아키하바라에 출시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미리 정보를 입수한 팬들이 약 2,000명 가까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만우절 장난이었습니다.  아키바 블로그에서 만우절을 맞아서 이런 위트를 보였다고 하는군요. 드퀘9의 출시 예정일은 올 해 7월 11일입니다만, 아무도 그 날 나올거라고 기대하지는 않을겁니다. orz

    [via Akiba Blog]


    :: 클릭해서 보세요 ::

    HD 해상도를 가진 캡콤의 대작 '몬스터 핸터 4/1'이 발표 되었습니다.


    캡콤의 대작 게임 몬스터 헌터3가 Wii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4편에 대한 소식이 벌써 등장했습니다. 풀HD 해상도를 가지고 PS3로 다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만우절 조크입니다. 잡지식의 장난은 꽤 오래전부터 있떤거라 그닥 신기하지 않지만, 혹시나 쉽게 속아넘어갈까봐 게임 제목도 몬스터 핸터(Henter) 4/1로 살짝 흘려주는 센스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



    Wii Fit의 후속작 Wii Height 발표.


    Wii Fit이라는 혁신적인 기기로 트레이닝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연 닌텐도는, 후속작 Wii Height를 공개합니다. Wii Height의  가장 큰 특징은, 키(신장)를 늘린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로 접속되는 신장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콘트롤러는 최대 5m까지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2세트를 구입하면 장대 높이 뛰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군요! (뭐지...orz) 올 해 발매 예정으로, 다가오는 E3에서 처음으로 발표 될거라고 합니다. 비공개 테스트로 이미 실사용자가 몇 있다고 하는데요, 언론 보도를 통해 소감을 들어보니 효과는 '놀라움' 그 자체였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출시된다면, 아이들 성장에 민감한 부모님로 부터 크게 어필하지 않을까요? =)

    :: 게다가 특전으로, 메트리스 까지 준다는군요. ::

    [via inter mezzo]


    :: 올해도 IGN으로부터 온 떡밥급 만우절 ::

    :: 그럴싸하지 않는가? ::

    :: 게다가 새로운 락스타 로고 까지. ::

    :: 신작 GTA의 배경이 되는 Harbour City ::

    IGN의 만우절 속보, GTA 신작 정보 유출.

    올해도 IGN이 재밌는 만우절 기사로 유저들을 속였습니다. GTA 신작 'GTA : Harbour City'의 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호주 시드니를 배경으로 하는 Harbour City는, 전작의 뉴욕을 배경으로 하는 Liberty City에 이어 시드니의 풍요로운 삶을 잘 표현해냈다고 합니다. 게다가 신작에는 건물파괴, 주식거래, Co-Op미션 등의 다양한 기능이 구현한다고 하니 GTA 팬들은 열광할 것 같습니다. 2010년 10월 출시 예정입니다.

    IGN 오스트레일리아로부터 믿을만한 소스를 얻어서 그럴싸하게 정보를 공개하는 게 깜빡 속아넘어갈 것 같군요. =)

    [via IGN]


    어쨌든, 유쾌한 만우절도 끝났군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