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리던 소프트맥스의 마그나카르타2(MagnaCarta2)의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엊그제 발표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오랜기간의 침묵을 깼는데요, 아무래도 그래픽 때문에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면 괜찮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사람들 눈이 너무 높아진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원인은, 같은 김형태 일러스트의 블레이드앤소울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만 개발환경과 엔진 자체가 다르니 이정도는 감안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요. =)

퍼블리싱은 역시 반프레스토가 속해 있는 반다이남코가 맡았습니다. 이제 두 번째 일본 진출을 시도하는데요, 전작이 그나마 선전한 것을 생각한다면 기대할만 하지만 한 편으론 Xbox360 독점이라는 점에서 일본 시장을 노리는 데 얼마나 큰 장애요소(?)가 될 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PS3 멀티로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어쨌든 8월6일에 일본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산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한글화 여부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게 씁쓸한 심정입니다.

[2009.04.22] 한글화 발매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아직 시기와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소프트맥스측에서 반다이남코와의 협의를 통해 반드시 한글화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omments powered by Disqu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