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리던 소프트맥스의 마그나카르타2(MagnaCarta2)의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엊그제 발표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오랜기간의 침묵을 깼는데요, 아무래도 그래픽 때문에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면 괜찮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사람들 눈이 너무 높아진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원인은, 같은 김형태 일러스트의 블레이드앤소울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만 개발환경과 엔진 자체가 다르니 이정도는 감안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요. =)

퍼블리싱은 역시 반프레스토가 속해 있는 반다이남코가 맡았습니다. 이제 두 번째 일본 진출을 시도하는데요, 전작이 그나마 선전한 것을 생각한다면 기대할만 하지만 한 편으론 Xbox360 독점이라는 점에서 일본 시장을 노리는 데 얼마나 큰 장애요소(?)가 될 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PS3 멀티로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어쨌든 8월6일에 일본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산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한글화 여부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게 씁쓸한 심정입니다.

[2009.04.22] 한글화 발매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아직 시기와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소프트맥스측에서 반다이남코와의 협의를 통해 반드시 한글화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보기)


comments powered by Disqu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