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09] Xbox Live, 소셜네트워킹을 향한 도약 (with 페이스북&트위터)

2009. 6. 2. 13:56game/mov


    영상 출처 : GT

    MS가 Xbox Live를 통해 소셜 네트워킹을 향한 의지를 더욱 명확히 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등에 업으면서 더욱 다양한 소셜네트워킹이 가능해졌는데요, 앞으로 Xbox Live 계정과 페이스북, 트위터를 연동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게임의 스샷이나 기록들을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하거나, 트위터에 Xbox LIve의 아바타 유저들이 연동하는 등 더욱 재밌는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E3 2009 프레스 컨퍼런스 Day'에서 MS는 위의 서비스를 'Jump in' 이라는 제목으로 여배우 '펠리시아 데이'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트위터에서 Follower가 60만명에 이르는군요. (역시나 연예인.) 친구 목록에서 페이스북 계정과 Xbox Live 계정이 함께 나타나는 게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몇일 전에, MS가 Xbox Live를 통해 페이스북 형태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했었는데요, 페이스북과 손을 잡을 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트위터도 함께 합니다. 정말 적절한 선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로써 MS는 Xbox Live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아바타 서비스에서도 도전과제를 충족시키면 한정된 의상을 입게하는 등의 서비스도 조만간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하드코어 유저들은 더욱 열광하게 되겠군요. Xbox Live를 통한 MS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페이스북 계정과 Xbox Live 계정이 연동 된다 ::

    :: 게임 상의 스샷이나 기록을 바로 페이스북으로 옮길 수 있다 ::

    FILE0084
    :: 오늘의 시연자 여배우 펠리시아 데이 :: FILE0084 by The Plan8 Podcast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 밋밋한 트위터도 아바타가 함께 하면 더욱 역동적으로 변한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