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이기가 준 이점은 한 두가지로 다 말할 순 없겠지만 모든 것에는 일장일단이 있는 법. 현대인들에게 척추와 어깨 건강에 적신호가 떨어진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도 늘 신경쓴다고 하지만, 어느새 꾸부정한 자세에 턱을 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며 한숨만 쉴 뿐입니다. 그래도 스트레칭 만큼은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 지 궁금합니다. =)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효과좋은 스트레칭 운동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워낙에 귀차니즘에 빠지신 분들이 많으니 제 블로그에 들려주시는 애독자(?)분들에게 선물차원으로 스트레칭 운동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라목 증후근이 항상 걱정되서 1번과 2번 운동에 신경쓰는 편입니다. 1자로 곧아가는 경추(목뼈)를 다시 C자로 돌리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늘 즐겁고 건강한 Game Life를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자생한방병원>

추가로, 손목 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하의 스트레칭 영상으로 함께 운동하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것 같습니다. 저도 해봤는데 긴장된 손목 근육을 이완 시켜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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