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홀폰으로 나만의 컬러라이팅 꾸미기. '넌 어느별에서 왔니?'

2009. 9. 15. 08:46promotion


    매직홀폰 두 번째 리뷰 시간입니다. 매직홀폰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전면부에서 볼 수 있는 LED 도트와 그 주변으로 화려하게 빛나는 컬러라이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직홀폰을 만져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이 컬러라이팅를 꾸미는 매력에 흠뻑 빠져들 텐데요, 저도 받자마자 하루 종일 컬러라이팅을 만지면서 보냈습니다. =)

    오늘은 활용기로, 제가 만든 LED 도트와 컬러라이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게임블로그인만큼 게임과 관련된 컬러라이팅을 꾸며봤습니다. 타이토의 스페이스 인베이더와 아타리의 , 그리고 닌텐도의 젤다의전설에서 나오는 트라이포스로 총 3가지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실 지 모르겠지만 제 경우엔 CF에서 나오는 '너는 어느 별에서 왔니?'라는 카피라이트를 보자마자 슈팅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떠올랐습니다. 간단하게 이 게임을 설명하면 타이토社의 고전명작으로 1978년도에 출시된 슈팅게임입니다.(국내에서는 이후에 출시된 갤러그가 더 인기가 많았지만) 쏘고 피한다는 개념의 횡스크롤 슈팅게임의 개념을 만들어준 이 게임은, 시기가 시기인 만큼 단순한 흑/백 도트로 외계 생명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이 도트 캐릭터들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마침 매직홀폰으로도 11x7 칸의 LED 도트로 꾸밀 수 있다 보니 외계 침략자부터 시작해서 우주비행선까지 한 7~8가지의 캐릭터들을 만들었습니다.


    꾸며보면서 확인한 것은,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캐릭터들을 도트로 찍으려면 많게는 12x8 이상 크기의 도트 면적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11x7의 면적을 지원하는 매직홀에게는 아쉬운 부분이 될 지 모르겠지만 해결책이 없는 건 아닙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프레임을 추가해서 연속동작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프레임을 여러 장으로 만들어서 애니메이션 동작으로 편집하면 부족한 부분도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프레임을 추가해서 표현하니 마치 인베이더들이 게임에서처럼 움직이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이런 식으로 움직이는 LED 도트와 함께 컬러라이팅을 꾸미면 더욱 멋진 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매직홀에서는 최대 10장의 프레임으로 표현이 가능하니, 이 정도면 충분히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동작으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11x7 크기의 넓은 LED 도트 면적을 제공하는 매직홀폰에 우주의 침략자들을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


    두 번째로는 콘솔게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아타리의 퐁(PONG)을 컬러라이팅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핑퐁게임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두 명이서 을 주고 받으며 경기합니다. (퐁에 대한 역사와 소개는 위키피디어의 글을 참고하세요) 저는 이 게임을 매직홀의 컬러라이팅으로 표현해봤습니다. 방금 말씀 드린 최대 10장의 프레임을 이용해서 말이죠. =)

    제한된 면적이기 때문에 스코어까지 표시할 수 없지만, 얼추 양쪽에서 공을 주고 받는 모션까지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미리보기 모드로 보는 것보다 적용 후에 확인할 때 프레임이 넘어가는 속도가 빨라서 좀 더 그럴듯해 보이는 게 마음에 듭니다. 이 역시 동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실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멋진 애니메이션이 탄생할 것 같은데요, 컬러라이팅으로 화려하게 뒷배경을 깔 수 있으니 시간이 지나면 멋진 컬러라이팅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닌텐도의 인기게임, '젤다의 전설'에서 등장하는 트라이포스 문양을 컬러라이팅으로 꾸며봤습니다. 삼각형 면적 비율이 안 맞아서 정삼각형의 크기로는 못하겠더군요... 대신에 컬러라이팅을 노란색 배경으로 비춰주니 그럴듯 한 연출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삼각형 3개로 배치한 간단한 도트겠지만 이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만한 컬러라이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트라이포스 하나만 하기엔 너무 허전해서 주인공 캐릭터인 '링크'도 한 번 도트로 꾸며보려고 했었는데, 제 실력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실력 좋은 분들이 꾸민 멋진 컬러라이팅과 도트들을 하루 빨리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

    오늘 제가 보여드린 매직홀폰의 LED 도트와 컬러라이팅은 극히 '일부분'입니다. 매직홀의 컬러라이팅 기능은 더욱 다양한 효과로 나만의 컬러라이팅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러분은 어떤 도트와 컬러라이팅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컬러라이팅에 대한 자세한 기능 소개는 얼리어답터의 리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