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E3에서 화재를 몰고다니는 닌텐도가 올해도 풍성한 컨퍼런스로 게임계를 즐겁게 해줬는데요, 올해는 화려한 MS나 물량으로 승부하는 SONY에 비해 무난하게 진행한 느낌입니다. 대부분이 후속작 발표가 많았고, 여전히 써드파티 게임보다는 퍼스트 파티에 집중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한 게 많이 느껴집니다. 닌텐도 게임들은 간략하게 컨퍼런스 영상들을 이어서 한꺼번에 소개할까 합니다.


뉴슈퍼마리오 브라더스 Wii (출처 : GT)

뉴슈마 Wii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4인 Co-op라는 게 굉장히 신선하네요. 정통 마리오 시리즈로서는 최초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대 4인이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위리모콘의 특성을 잘 살렸습니다. 이번엔 신규 변형 아이템으로 프로펠러도 등장하는군요.


Wii Fit Plus 소개 (출처 : GT)


Wii Fit Plus 트레일러 (출처 : GT)

Wii Fit Plus가 공개되었습니다. 2009년 가을 발매 예정이며, 여러종류의 미니게임도 추가 되었습니다. 모션플러스로 보다 더 다양하고 정확한 피트니스 동작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밸런스보드는 그대로 쓰는 것 같으니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영상에서 강아지를 들고 체중을 달아보는 게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저도 집에서 강아지 몸무게를 측정할 때 저 방법을 씁니다. 이번에는 강아지 건강도 체크할 수 있게 마련한 것 같습니다. 정말 가정용 콘솔답군요. =)


Wii Sports Resort 스카이 다이빙 (출처 : GT)

Wii Sports Resort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새로운 형태의 내장 게임을 시연했습니다. 바로 스카이다이빙인데요, 모션플러스가 있기에 가능해진 동작들이 보입니다. 공중 낙하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죠? =)


Wii Vitality Sensor

이와타 사토루 사장이 새로운 주변기기를 소개합니다. 의료 컨셉으로 만들어진 Wii Vitality Sensor인데요, 심박수를 측정하는 등의 의료 게임으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어떤 게임이 나올 지 기대되는군요. 하지만, Wii는 계속해서 잡다한 주변기기만 늘어나고 있군요...orz


슈퍼마리오 갤럭시 2 (출처 : GT)

슈퍼마리오 갤럭시 2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요시도 함께 등장합니다. 게임성이야 전작에서 입증되었으니 두말 할 것도 없겠죠.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omments powered by Disqu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