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닌텐도코리아가 닌텐도DSi 정식 발매를 발표했습니다. 2010년 4월 15일 출시로, 가격은 198,000원입니다. 초반에는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군요. 일본에 출시된 지 1년 반만이고, 영미권에 출시된 지 1년만의 정식발매입니다.

NDSi는 기존 NDSL의 후속버전으로 GBA슬롯이 빠지고 SD카드가 탑재되며 카메라 모듈이 장착되어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등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3.25인치로 17% 면적이 커진 액정화면은 기존의 NDSL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크게 어필할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보도자료에는 기본적인 스팩 설명만 되어있는데, 가장 중요한 닌텐도DSi Ware에 관한 설명이 없는게 아쉽군요. 사실 앱스토어 부분은 아이폰에게 시장을 빼앗긴 상태나 다름없다보니 일반 패키지 형태보다 써드파티를 확보하지 못한게 가장 큰 실패요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국내에 Wii Ware 사정을 생각해본다면 NDSi Ware도 그닥 좋은 환경은 기대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미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한 닌텐도코리아가 NDSi 출시로 그 기세를 이어갈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덧1) 근데 이걸 살까 말까... =)

덧2) 국내에서 NDSL이 '닌텐도'라는 대명사가 되었는데, 이 제품은 어떻게 불릴까요. 닌텐도 2 ???


[닌텐도 코리아 보도 자료]

[추가]
동시에, 미국에서는 NDSi XL이 3월 28일 $190에 출시되는군요. 또 1년 정도 기다려야 국내에서 만날 수 있으려나요. orz [관련 기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s powered by Disqu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