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이제 게임기로 음악 작업까지, KORG DS-10
2008. 3. 22. 15:27ㆍgame
[DS-10의 피아노 노트 모드. NDS의 블랙 색상과 잘 어울린다]
오늘은 조금 특이한 게임(?)을 소개할까 합니다. NDS용으로 신디사이저 모듈을 내놨습니다. 미디음악의 명가인 KORG사의 DS-10 이라는 Synthesizer 소프트웨어인데요. AQ Interactive에서 출시합니다. DS의 듀얼 화면을 통해서 미디 작업의 최적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S/W이지만, 단순히 DS에서만 미디 작업을 하고 듣는 용도라면 그 가치가 떨어지겠죠. 다행히 무선대응으로 Output이 가능하다니 이동하면서 간단한 미디작업을 하는 음악 종사자분들에게는 굉장히 쓸모있는 용도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게임 음악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요. =) 이미 음악 관련으로 Electroplakton이나 JamSession 같은 음악 관련 소프트웨어가 나왔기 때문에 그닥 신선한 것은 아니지만 KORG사가 참여한데다 NDS 최초의 미디 제작 전문 소프트웨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에 DS의 컨셉이 beyond the Game에 걸맞은 물건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들으면서 컨트롤 가능하며 딜레이와 코러스 등의 다양한 음악 효과 부여. 16단계의 시퀀스 조절과 6채널 피아노, 매트릭스, 터치 스크린으로 3가지 노트 모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무선 대응으로 작업한 음악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하겠죠)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DS-10은 올 여름에 일본에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시되면 저도 하나 구입해서 취미로 즐겨볼까 합니다. =)
DS-10 데모 동영상 #1
DS-10 데모 동영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