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줄 서기 문화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하고 택배로 받으면 되는데 뭣하러 저렇게 시간을 낭비하냐 하실 지는 몰라도 어쩌겠습니까, 이 게 그들의 문화인걸요. =)

최근에 Youtube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근데 찍힌 날짜는 꽤 됐습니다.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뭘 사려고 모이나 했더니 유명한 의류 브랜드 Bathing Ape의 닌텐도DS 한정판을 사기위해서 모인 겁니다. 아무래도 출시일이었던 지난 4월 1일에 찍힌 영상인 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이해 할 수 없는 현상일 겁니다. 물론 베이프는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굉장히 비싸기도하고...orz) 그러니 저렇게 많이 모였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일에 출시된 베이프 한정 DS입니다. 가격도 통상판과 같고, 화이트는 전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 골드는 베이프 회원 한정 웹사이트에서만 판매되었습니다. 패키지부터 저렇게 생겼으니 사람들이 기다릴 수밖에 없겠죠. 저도 하나 가지고 싶네요. 소문에 현재 가격이 프리미엄이 붙어서 2~3배로 뛰었다고 합니다. 저렇게까지 해서라도 사고 싶을 지 의문이지만요. orz
  1. Favicon of http://clnato.tistory.com BlogIcon nato74
    2008.04.17 13:23

    한정품의 매력을 느낀다면 아깝지 않다는 것이겠죠.

    우리나라와 같이 '한정생산'의 의미가 없는 곳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일입니다.

    100개 한정 발매해 놓고 잘팔린다고 500개를 추가로 찍어내는 등의 일이 흔하다보니 그만큼의 가치가 떨어져버리니 줄서서 까지 살 필요는 없겠죠.

    그런 의미에서 마케팅 전략적으로는 일본의 한정발매방식은 굉장한 비지니스 모델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소원™
      2008.04.17 15: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우리나라에서는 '세일타임'이나 '끼워팔기'가 잘 먹히듯이 각 나라 마다 잘 맞는 마케팅 전략이 있겠죠. =)

      정말 몰래 추가 생산 없이 진정한 의미의 '한정생산'이 가능한 걸 보면 신기합니다.

  2. Favicon of http://poem23.com BlogIcon 학주니
    2008.04.18 10:15

    뭐땀시 저렇게 살려고 하는건지..
    하기사 일본인의 경우 한정판, 프리미엄에 열광한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만..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