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4 한국 발매 확정.

2008. 4. 30. 00:06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29일 날짜로 전 세계 곳곳에 GTA4가 발매됩니다. 이미 전 날 부터 프리오더 예약자 판매가 이루어졌고, 우리 시각으로 오늘(30일) 저녁쯤이면 첫 날 판매량이 공개 될 것 같습니다. 전 시리즈 모두 6천만장 이상 팔렸고, PS2 소프트 판매량 1, 3위가 모두 GTA시리즈 인 것은 이미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이번 타이틀 역시 애널리스트들이 600만장의 판매량을 예상하고 있는 최강의 타이틀인데요, 범죄 장르를 놓고 선정성 때문에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많을텐데 이 정도로 전 세계가(특히 영어권) 열광하는 걸 보면 개인적으로 참 아이러닉합니다.
    헐리우드에서도 조만간 개봉할 아이언맨의 흥행이 GTA4 때문에 불안해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Play.com 에서는 발매 첫날인 오늘, 1분에 80명씩 주문하는 경이로운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도 합니다. 당분간 전 세계 게임 언론들은 GTA4 이야기로 분주해질 것 같습니다. Halo3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이 재밌는 숫자놀이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테니 저 역시 최대한 블로그를 통해 소식을 전해보겠습니다. =)

    한편, 오늘 GTA4 발매일에 맞춰서 국내에도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군요.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위즈핸즈에서 GTA4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PS3, Xbox360 멀티플랫폼으로 5월에 출시 할 예정이며, 급하게 출시하는 만큼 한글화는 포기했다고 합니다. 대신에 만족할만한 매뉴얼로 보답하겠다고 하니 그리 나쁘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계획대로 5월내로 출시된다면 말이죠) 한글화 여부를 떠나서 GTA4 한국 출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삭제/무삭제판 여부일겁니다. 호주에서는 이미 삭제판이 나온 만큼, 국내 심의과정을 어떻게 거쳐서 나올 지가 관건입니다. 우리나라도 꽤 까다롭기로 유명하다보니, 아무래도 호락호락 무삭제판으로 내놓지는 않을겁니다. =)

    얼마 전에 Wii를 구입했는데 아무래도 제 통장은 바람 잘 날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달엔 MGS4도 나올텐데 할부 금액만 늘어가겠군요. 이래서 킬러타이틀이 무서운 것 같습니다...orz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