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4 한국 발매 확정.
2008. 4. 30. 00:06ㆍgame

헐리우드에서도 조만간 개봉할 아이언맨의 흥행이 GTA4 때문에 불안해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Play.com 에서는 발매 첫날인 오늘, 1분에 80명씩 주문하는 경이로운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고도 합니다. 당분간 전 세계 게임 언론들은 GTA4 이야기로 분주해질 것 같습니다. Halo3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이 재밌는 숫자놀이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테니 저 역시 최대한 블로그를 통해 소식을 전해보겠습니다. =)
한편, 오늘 GTA4 발매일에 맞춰서 국내에도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는군요.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위즈핸즈에서 GTA4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PS3, Xbox360 멀티플랫폼으로 5월에 출시 할 예정이며, 급하게 출시하는 만큼 한글화는 포기했다고 합니다. 대신에 만족할만한 매뉴얼로 보답하겠다고 하니 그리 나쁘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계획대로 5월내로 출시된다면 말이죠) 한글화 여부를 떠나서 GTA4 한국 출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삭제/무삭제판 여부일겁니다. 호주에서는 이미 삭제판이 나온 만큼, 국내 심의과정을 어떻게 거쳐서 나올 지가 관건입니다. 우리나라도 꽤 까다롭기로 유명하다보니, 아무래도 호락호락 무삭제판으로 내놓지는 않을겁니다. =)
얼마 전에 Wii를 구입했는데 아무래도 제 통장은 바람 잘 날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달엔 MGS4도 나올텐데 할부 금액만 늘어가겠군요. 이래서 킬러타이틀이 무서운 것 같습니다...o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