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3

다음 달에 (6월12일) 출시되는 메탈기어솔리드4에 아이템 중에 실제로 존재하는 브랜드를 게임에 적용한 것이 몇 개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재밌는 것은 애플의 아이팟(Ipod)과 플레이보이 잡지입니다. 이미 작년 동경게임쇼에 그라비아 잡지가 나온다고는 했는데, 플레이보이로 바꼈는 지 둘 다 나오는 건 지는 모르겠지만 제휴를 맺은걸까요? =)

아이팟은 그냥 아이템으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음악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스샷에 첨부된 것 과 같이 게임 도중에 음악을 얻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음악종류는 가벼운 재즈부터 메탈기어 시리즈 음악까지 다양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 요즘 재밌는 CF로 선전 중인 리게인 24 드링크 역시 게임 내 아이템으로 나옵니다. 마시는 순간 회춘하는 뱀 병장이라니 좀 슬프군요. orz



플레이보이 잡지는, 기력회복과 적병 교란용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뭐 이건 전작부터 있던 거라 예상했으니 그렇다 쳐도 아이팟은 재밌군요. 어떤 식으로 즐거움을 줄 지 기대됩니다.

한편, 국내에서도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영문판과 일본어판이 각각 판매되는 건 상당히 유감인데요, 전 그냥 서브스탠스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당장 PS3 살 형편이 못되서 말이죠. orz 한정판 1,000개 판매가 오늘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특전으로 컨트롤러 충전 거치대를 준다고하니 구매 의향이 있는 분은 동나기 전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evax
    2008.05.17 01:04

    저는 플레이는 일반판으로 하고 소장은 확장판으로...

    MGS야 음성 데이터가 워낙 많으니 아마 용량문제 때문이 아닐지요?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소원™
      2008.05.17 10: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저는 그 반대로 2, 3 모두 확장판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인내하면서 기다렸죠. 이번 4도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일단 PS3가 없으니...=)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