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SEGA), 언리언 엔진 3 라이센스 확장

2008. 5. 28. 21:05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가가 지난 해에 이어 PS3와 Xbox360의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콘솔 타이틀을 위해 언리얼 엔진 3을 추가로 구입했다고 합니다. 이미 작년에 2~3개의 타이틀 개발 엔진으로 구입한 바 있는데요, 야심차게 게임들을 확장해나가며 개발중인 것 같습니다. 언리얼 엔진3가 적용되는 게임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난 해 구입한 엔진으로 개발 중인 게임으로 Obsidian의 Alpha Protocol(PC)과 Gearbox의 Alien : Colonial Marines(PC, PS3, Xbox360)이 있습니다. 모두 세가가 퍼블리싱 하는 기대작 타이틀입니다. 이제 세가도 게임 타이틀 개발 보다는 퍼블리싱에 더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살짝 아쉽군요. orz

    언리얼 엔진 3가 정말 잘 팔리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앞으로 에픽은 그냥 게임 개발을 건너 뛰고 엔진만 개발해서 팔아도 충분히 먹고 살 것 같습니다. (물론 UT 시리즈와 Gears of War 시리즈의 재미를 생각해면 몰매 맞을 소리지만.) 현재 언리얼 엔진 3를 구입한 회사로 Atari, Activision, Capcom, Disney, Konami, KOEI. 2K Games, THQ, Ubisoft, SEGA, Sony, EA, Square-Enix, NCsoft 등이 있습니다. 어지간한 3D 게임은 모두 언리언 엔진 3를 사용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