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디아블로3 발표 임박!? (WWI 2008)

2008. 6. 26. 16:59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0년 6월 29일을 회상해봅니다. 당시에 고등학생이던 전 기말고사 중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전에 시험이 끝나고 부리나케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날 우리 집에 방문할 택배 기사님을 맞이하기 위해서죠. 6월 29일은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가 출시된 날이었습니다. 시험기간이고 뭐고 다 잊어버리고(정말 철 없었지만) 빨간 디아블로2 패키지를 받아서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밤에는 두꺼운 메뉴얼과 설정집을 읽으며 행복해하던 때가 기억납니다.

    그 뒤로 8년이 지나고 2008년 6월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블리자드는 WWI(World Wide Invitational) 2008을 개최합니다. 작년 WWI 2007은 한국에서 개최되었고, 스타크래프트2를 최초로 발표했습니다. 그 때의 감동이 이 번 2008 WWI에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블리자드가 이 번 WWI에서 신작 타이틀을 공개한다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이 타이틀이 디아블로3가 될 것으로 전망하는 외신보도가 연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8년동안 디아블로3가 나오기 힘들었던 것은 개발은 전담하던 블리자드 노쓰(Blizzard North)팀이 해체되면서 부터였습니다. 전 시리즈를 디렉트 하던 빌로퍼가 블리자드를 떠난 것과도 일맥상통하겠군요. 사실 제목을 저렇게까지 기정사실화하면 안되는 거지만, 이미 디아블로3에 대한 여러 증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는 WWI 2008 웹사이트 대문의 수정(Crystal) 이미지입니다. 게임 언론에서는 이 이미지를 놓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를 개발하던 블리자드 노쓰의 부활이라는 해석도 있고, 리치왕의 부활을 의미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분명한 건 저 이미지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다는 점입니다. 신작 타이틀 발표가 있다는 사실을 놓고 볼 때 이를 암시하는 이미지임에 틀림없겠죠? 몇일 전부터 닫힌 수정이 천천히 열리며 깨지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위의 다섯 이미지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 이미지에는 여러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예상컨데, 이 번 WWI 2008에서 공개 될 게임은 WOW : 리치왕의 분노,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2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원본 이미지를 잘 살펴보시면 좌측, 우측, 하단에 문양이 하나 씩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5번 째 이미지에는 총 5개의 문양이 나타납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 부터 세 번째 이미지까지 문양이 좌측→우측→좌측 하단 순으로 하나 씩 늘어났는데요, 이는 각 3게임에서 등장하는 룬(Rune)과 문양이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에는 워크래프트의 아서스 왕자와 서리한에서 나오는 룬이고, 우측에는 디아블로에서 등장하는 헬 룬, 그리고 좌측 하단은 스타크래프트의 프로토스 문양입니다. 사실 저도 몰랐는데, 어떤 포럼에서 이 룬의 모양을 확대해서 증명했다고 소식을 전하더군요. 누군지 몰라도 참 대단합니다. 이 쯤되면, 이 번 WWI의 신작타이틀 발표는 디아블로3가 유력하다고 봅니다. 게다가 이 룬 문양은 5개 이미지로 바뀌면서 하나씩 추가되었고 5개 룬을 선으로 이어보면 별 모양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긋지 못해 죄송합니다. orz


    참 유난스럽다고 생각되지만, 자사의 타이틀 공개 여부를 놓고 이 정도로 스토리텔링이 가능 한 게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걸출한 게임 기업이 나와야할텐데 아쉽습니다.

    한편, 블리자드는 얼마 전에 디아블로3 도메인을 확보했습니다. 굳이 이 번 발표가 아니더라도 언젠가 블리자드에서는 디아블로3를 개발하겠죠. 오랜 기간 동안 기다려온 디아블로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틀 뒤에 WWI에서 공개 될 블리자드의 신작 타이틀이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도, 그 타이틀이 디아블로3가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추가] 2008.06.27 17:45
    드디어 이미지 5장이 모두 공개되었군요. 나머지 2개 문양의 정체는 알게되는 즉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