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영상 출처 : GT

FRAGILE
남코반다이에서 내년 1월 22일에 발매 예정인 Wii용 RPG타이틀 Fragile(프라질 ~안녕, 달의 폐허~) 입니다. 잘 모르는 타이틀이었는데 우연히 프로모션 영상을 보고 반해버렸네요. 감동적인 스토리가 예상되는 가운데, '폐허 탐사 RPG' 장르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줄 것 같습니다. 더욱이 지난 도쿄 게임쇼 에서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더군요. (당시엔 왜 눈에 띄지 않았을까...) 마치 PS2의 이코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게임인데, 테마송도 멋지고 중간중간 삽입되는 애니메이션CG도 일품입니다.

아직 스토리가 파악되지 않았지만, 인간이 없는 폐허속에서 주인공은 히로인을 만나고 그를 구하기 위해서 폐허 속을 탐사하는 것 같습니다. (더더욱 이코와 비슷한 분위기가 느껴지는군요.) 갖가지 재미난 미니게임 요소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걸 볼 때마다 Wii의 독자코드가 참 원망스럽네요. 정식발매 해 줄 지도 의문이고. 저런 류의 게임은 취향을 많이 타서 거의 가망성이 없어 보이니 더더욱 안타깝습니다. orz

추가로, 테마송은 手嶌 葵(테시마 아오이)가 불렀다고 합니다. 예전에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게드전기(ゲド戦記) 주제가도 불렀다고 하는데 청아한 목소리가 참 듣기 좋습니다. =)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