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 로고는 이미 2년 전부터 바뀌어 있었다.

2008. 11. 28. 00:20game

    닌텐도

    최근에 닌텐도 유럽지사에서 로고가 붉은색에서 회색으로 모두 변경 했다는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뜬금 없는 이야기 일 지 모르겠지만, 닌텐도 로고는 이미 2년 전부터 바뀌어 있었다는 재미난 가십거리가 있기래 포스팅해봅니다. 내용인 즉, 그간 닌텐도의 상징이었던 붉은색 로고는 이미 2년 전 Wii의 출시로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닌텐도DS의 경우는 검은색(Black), 닌텐도Wii는 회색(Gray) 을 사용합니다. 각 콘솔 패키지를 살펴보면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번 재미 삼아서 제가 가지고 있는 NDSL과 Wii를 가지고 확인해봤습니다. =)

    닌텐도DSL

    :: 닌텐도DS의 로고는 검은색 ::

    닌텐도Wii

    :: 닌텐도Wii의 로고는 회색 ::

    확인해보니 정말 그렇습니다. 닌텐도는 Wii 이후로 모두 회색 로고로 통일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출시 된 닌텐도DSi 역시 회색 로고를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닌텐도는 회색 로고로 통일 할 것 같습니다. 보도 자료에 의하면 '이미 몇년 전부터 그래왔고 앞으로도 회색 로고를 중심으로 검은색, 은색, 흰색 계통의 로고들도 함께 볼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미루어보아 향후 붉은색 닌텐도 로고를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물론 로고 색깔이 닌텐도의 게임을 결정하는 건 아니지만 기업 이미지에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겠죠. 아무래도 붉은색 심볼 때문에 성인물이라는 오해도 꽤 받아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

    닌텐도

    :: 이미 오피셜 홈페이지는 모두 회색 로고를 사용한다 ::

    덧) 그런데 닌텐도가 처음부터 붉은색 로고를 사용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80년대의 초창기 NES 패키지에서 회색과 흰색 계통의 로고 색깔을 사용했다는 증언이 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원점으로의 회귀가 되는걸까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