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정보에 의하면, Xbo360 엘리트 버전이 곧 단종 될 것이라는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Fudzilla에 의하면 올 2분기 때 생산을 중단하고 이후에 재고 소진때까지 120기가는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만 판매되다가, 이후에는 일부 게임의 동봉판이나 한정판 등으로만 이용될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단종의 이유로는, 불황 때문에 너무 비싼 가격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작년에 출시된 홀리데이 팩이  가격 경쟁령이 있던 점을 상기해본다면 엘리트는 너무 비싼 게 사실입니다.

단종 이후로 새로운 하드디스크 모델이 출시될 것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MS가 써드파티 하드디스크를 이용할 수 없게 만들었기 때문에 (120기가 HDD를 가격이 19만원이나 하죠) 더 큰 용량의 HDD 버전이 출시 될 경우, 높은 가격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E3에서 sony가 PS3 80GB Core Pack을 기존의 40GB 버전과 동일한 가격으로 발표한 점을 상기해본다면 충분히 '가격 동결'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엘리트 버전이 단종 여부에 대한 MS의 공식적인 발표 뒤에 생각해 볼 문제겠지만요. 만에 하나라도 이 루머에 앞서 sony가 PS3 가격 하락을 발표한다면 굉장히 재밌는 상황이 연출 될 것 같죠? 물론 가능성은 낮지만요. =)

[via Fudzilla]

  1. evax
    2009.03.07 23:43

    20기가로 버티려니 힘들어서 바꾸고 싶네요...ㅠ_ㅠ

    근데 삼돌이는 무선랜 도데체 왜 내장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싸구려(?) NDS에도 들어있는데...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