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2009에서 만난 플레이스테이션3 (PS3 포토 갤러리)

2009. 4. 11. 15:52outdoor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09)에 다녀왔습니다. SCEK에서 초청장을 보내줘서 덕분에 좋은 관람을 했습니다. MAJOR CAMERA 업체들의 신제품 전시 및 시연회 뿐 아니라, 다양한 주변 기기 및 SLRCLUB 등에서 멋진 사진 전시회를 시연하는 등, 양질적으로 훌륭한 전시회 였습니다. 현재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모터쇼 덕분에 줄어들긴 했지만 예쁜 모델들을 주위로 카메라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진풍경도 여전했습니다. =)

    일단, 오늘은 SONY부스에서 만난 플레이스테이션3 포토 갤러리를 풀어내고, 나머지 사진들은 차후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시회 이틀 째인 금요일은 평일이라 비교적 한산했다. ::

    :: 소간지로 도배된 소니의 DSLR, 알파 부스 ::

    :: 구석에 PS3 Photo Gallery 시연대가 마련되어 있었다 ::

    소니는 CF 모델 소지섭으로 도배 된 부스를 마련했는데요, 주력 DSLR인 알파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Cyber Shot 제품군이 적은 것이 점점 하이엔드 디카 시장이 줄어들고 컴팩트 시장과 DSLR시장으로 양분화 되는 분위기에 편승한 것 같습니다. 부스 안쪽의 한구석 자리에서 PS3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 도우미의 보조로, PS3 Photo Gallery를 직접 시연할 수 있다 ::

    PS3 포토 갤러리는, PS3에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올초에 실시된 2.60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되었는데요, 사진 파일의 EXIF 태그를 기본으로 활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진을 분류할 수 있고, 음악과 함께 슬라이드쇼를 감상하는 등의 사진 프로그램입니다. EXIF 태그 뿐 아니라 사용자가 색깔, 표정, 인원수, 연령 등으로 다양하게 세분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분류 되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작년 VAIO 발표회 때 듣던 멀티미디어 기능이 사진으로 확장된 것 같습니다.

    :: '색깔'로 분류된 사진들 ::

    :: 기본은 날짜별로 분류되어 있는데, 날짜마다 계절이 바뀌는 것도 괜찮은 효과였다 ::

    :: 무작위로 분류된 썸네일 화면들 ::

    :: 카메라 기종에 따라도 분류가 가능하지만, 소니 제품의 DSLR외에는 전부 미설정으로 몰려있는 게 아쉽다. ::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카메라 종류에 따른 분류'였습니다. 이 역시 사진의 EXIF 태그로 인식되는 것 같은데, 소니의 DSLR 제품군인 알파 외에는 전부 미설정으로 모아뒀더군요. 니콘이나 캐논 등 타사 제품들도 분류가 가능하게끔 좀 더 융통성을 보여줬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너무 팔이 안으로 굽은 것 같죠? =)

    :: 슬라이드 쇼를 설정하고 나면 음악과 함께 전체화면으로 재생된다. ::

    전체적으로 사진 감상용으로 적합할 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이미지 편집 기능도 함께 있었다면 PC에 보관하는 것만큼 잘 활용활 수 있을텐데 그런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사진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짤막하게 동영상도 촬영해서 아래 첨부합니다. 분류 기능과 슬라이드쇼에 관한 2가지 영상인데요, 제가 직접 시연해봤습니다. 디카로 찍은 영상이라 많이 흔들리고 엉성하긴하지만 그럭저럭 양해해주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다양한 분류 기능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사진 분류 및 정리가 가능하다. ::



    :: 슬라이드 쇼는 기본적으로 음악 재생과 함께 이루어진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