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홀폰으로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애니콜 SOS)
2009. 10. 7. 13:11ㆍpromotion
매직홀폰 네 번째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은 애니콜 SOS 기능을 통해 위기상황에 빛나는 매직홀폰의 활용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애니콜 SOS는 삼성이 이미 몇 년 전부터 휴대폰을 통해 긴급상황을 만났을 때 버튼 하나로 자동 연락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술입니다. 이번 매직홀폰에서 SOS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는데요 그 기능을 살펴보면 크게 3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위급한 순간에 휴대폰으로 큰 소리를 울려 주변에 알리는 사이렌 기능과, 미리 등록한 사람에게 위급한 상황에 SOS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과, 마치 전화가 실재로 오는 것 같은 효과를 내주는 셀프통화 기능입니다. 이 3가지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어떤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기능들의 특징은 위기 상황에는 사람이 평정심을 유지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버튼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 점만 잊지않는다면 위기상황에 충분히 100%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OS 메시지는 제목 그대로, 위기상황에 자동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번호 뿐 아니라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이름으로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초 설정 시엔 해당 SOS 메시지 수신자에게 통보로 문자를 전송하게 됩니다. 문자를 보내는 형식이기 때문에 굳이 SOS 메시지를 받는 상대방도 같은 애니콜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애니콜끼리는 SOS 메시지를 감별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한다면 SOS 문자메시지류를 일절 받지 않는 수신거부 기능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팸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있을까봐 마련한 건지는 몰라도 어지간하면 수신 설정을 해두는게 좋겠죠? =)
문자가 오는 것 뿐 아니라, SOS 후에 수신대기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아무 전화든 자동으로 수신합니다. 최대한 버튼을 누르는 절차를 간소화해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SOS 메시지로 위험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사이렌 설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렌이라는 단어의 뜻 그대로 매직홀폰에서 경보음이 크게 울리는 기능입니다. 주변에 갑자스럽게 납치를 당하거나, 불이 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때 큰 소리로 도움을 알릴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선택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이렌 소리가 발동합니다.
물론 처음엔 '핸드폰 소리가 커봤자 얼마나 클까...'하는 의문이 들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직접 들어본 사이렌 의 볼륨은 생각 이상이었습니다.
영상에서 들리는 소리의 크기가 어떻게 받아들여질 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체험해 본 볼륨은 충분히 긴급상황에 경보 역할을 감당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스피커가 통화용과 일반 소리용으로 나눠진 점도 이 기능에 빗대어보면 납득이 가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셀프 통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셀프 통화는 실제로 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온 것 같은 효과를 주는 기능인데요, 별표(*)를 3번 빠르게 입력할 때 셀프통화 모드가 발동합니다. 물론, 이 모드에서는 실제 전화 요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이런 기능이 왜 필요할까 생각해봤는데, 누군가 뒤에서 미행을 한다는 등의 위험한 상황에서 때마침 걸려오는 한통의 전화로 무마시킬 경우도 있을겁니다. 이를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인 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셀프통화를 설정해둔다면, 전화가 걸려와야만 하는 위기 상황을 잘 넘길 수 있을겁니다.
산뜻한 오토 폴더와 화려한 컬러라이팅 이면에 이런 유용한 기능이 숨겨진 매직홀폰은 함께 보낼 수록 더 큰 매력이 느껴지는 휴대폰 같습니다. 기존의 애니콜 SOS 기능을 더욱 발전시킨 매직홀폰의 SOS 기능을 잘 익혀두셔서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