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2007 Game Convention(게임 컨벤션)에서 EA Maxis에서 개발 중인 스포어(SPORE)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세포(Cell) 부터 시작해서 생물(Creature)로 진화하고, 이 종들이 모여 종족(Tribe)으로 발전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대게 문명 부터 시작하는 게 보통이었지만 이 게임은 이런 거대한 스케일을 구현하는 것은 윌 라이트가 처음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어쨌든 이번엔 스포어의 특징인 Cell(세포), Creature(생물), Tribe(종족생활), Civilization(문명), Space(우주)로 점점 커지는 스케일을 잘 담아서 짤막한 2분 짜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전보다 커스터마이징의 폭이 넓어지고 눈에 띄는 그래픽의 변화 등 계속해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스케일이 커지면서 우주로 진출하면 밸런스를 어떻게 잘 맞춰갈 지 사뭇 기대 됩니다.

스포어는 2008년에 DS와 PC버전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EA코리아에서 유통하겠죠. 개발기간이 긴 만큼 훌륭한 게임으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는 노코멘트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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