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O3 (헤일로3) 는 역사를 만들어가는 中
2007. 9. 27. 15:44ㆍgame
IMG_0049 by Major Nelson
|
◈ 미국 발매 첫 날 170,000,000$(USD)의 매출액을 달성 ◈
일본에 드퀘와 파판이 있다면 미국에는 HALO가 있었습니다. 6월 25일 발매일이 다가오자, 전 날 밤부터 미국 전역에서 HALO3 론칭쇼가 성대하게 열리는 것 부터 시작해서 마트, 게임샵에서 HALO3를 사기위해 길게 줄을 서는 미국인들로 분주합니다. 일본에서만 봤던 Pop-culture Phenomenon(대중문화 현상)을 미국에서 최초로 이룩한 것입니다. 게임이 하나의 대중 문화 현상을 이룬 쾌거라는 점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HALO 시리즈는 출시 때마다 큰 이슈를 안겨준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2가 출시된 달의 XBOX의 판매량이 70만대가 되었다는 이야기와 더불어, 이번에도 3편의 발매와 동시에 XBOX360의 판매량이 30만대나 증가할 것으로 정망하고 있다 하니 얼마나 미국인들이 HALO를 사랑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어쨌든 발매 첫날 밝혀진 매출액 1억7천만달러(USD)를 달성했다는 보도는 엄청난 성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스파이더맨, 해리포터의 개봉 첫날 수익보다 더 높은 수치라고 하는군요. 확실히 그렇게 발매 전부터 미국 전역에 론칭쇼를 뿌려대는데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프리오더 170만장과 더불어 의미있는 숫자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또, HALO3 출시와 동시에 XBOX Live도 하루만에 100만명 돌파를 이루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파급효과를 생각해보면 700만명까지 달성할 수 있다고 전망하니 대단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 발매 전야 론칭쇼 영상 ::
마스터 치프가 외계인과의 싸움을 종결시키기 위해 돌아온 만큼, 마지막 작품을 기다리던 사람들이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내일이면 우리나라도 출시되니, 좋은 성적을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