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WOW 천하 (액티비전-블리자드 합병 후 첫 분기 실적 공개)
2008. 11. 8. 17:38ㆍgame
지난 7월 합병 이후로 거대 게임회사로 거듭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출범 이후 첫 분기 실적이 공개 되었습니다. (7~9월) $7억 1,100만(USD)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합병 후 첫 출발을 순조롭게 이끌었습니다. 스타워즈의 출시 덕분에 미국 시장을 석권한 것이 기대 이상의 높은 매출의 영향력을 달성하게 된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매출의 40% 이상이 WOW(World of Warcraft) 에서 나왔다고 하니 블리자드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 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전세계 1,100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돌파하면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 4분기 홀리데이 시즌에는 기타 히어로(Guitar Hero : World Tour)와 콜 오브 듀티 (Call of Duty : World at War), 그리고 오는 18일일 부터 시작하는 리치왕의 분노(World of Warcraft : Wrath of the Lich King)의 출시로 한 번 더 엄청난 매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기다려랴 내가 간다 ::
블리자드의 대표 마이크 모하임의 말에 따르면, 에이지 오브 코난으로 빠져나간 이용자 중에 68% 정도가 다시 WOW로 돌아오고있으며, 워해머 온라인 역시 빠져나간 이용자 중에 46% 정도가 다시 WOW로 돌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 말대로라면 리치왕의 분노가 출시되는 분기에는 더 많은 이용자가 돌아오는 건 당연하겠죠? =)
합병 이후 EA에 버금가는 거대 게임 기업으로 거듭난 액티비전-블리자드의 행보가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 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