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 Online의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2007. 6. 5. 00:07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P社가 개발한 광활한 우주를 배경의 Space MMOG EVE Online이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오늘 날짜로 보도된 gi의 소식에 의하면 유럽, 러시아, 일본 등의 나라에 2달 내로 패키지 판매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데다, 올 해 마케팅 비용으로 7백만 달러(USD)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세계 랭킹1위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EVE온라인은 그 탁월한 게임성 뿐 아니라 현실에 가까운 사회성과 경제 시스템 덕분에 게이머들 사이에 극찬 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현실세계의 Market Place를 그대로 가져다놨기 때문에 엄청난 경제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온라인 게임에서는 흔하지 않은 장르인지라 신선함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방대한 스케일과 시스템 덕분에 '하드코어' 게임이라 불리면서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올 초에 REVELATIONS 라는 부제로 신규 유저들에게 접근하기 쉽게 버전업을 했지만, 여전히 어렵다고들 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굉장히 해보고싶은 게임이지만, 언어의 장벽 때문에 간접적으로 소식을 접하는 것 밖에 할 수 없는 게 아쉽기만 합니다. 지인 말에 의하면, 이 게임의 사회성과 커뮤니티를 즐길 수 없다면 그저 지루하게 항해만 하다 끝날 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시장을 미뤄볼 땐, 높은 진입 장벽 때문에 서비스가 힘들겠지만 언젠간 국내에서도 서비스 될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오긴 오려나)

    참고로, 신규 가입자는 14일동안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길. (한 달 정액은 USD기준으로 19.95$)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