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걸스 - Now


:: 핑클 - Now

최근에 원더걸스가 핑클의 Now를 리메이크 했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돌1세대와 2세대의 비교 때문에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곳에서 주제에 맞지 않는 대중음악 이야기를 하려는 건 아니구요,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콘솔 게임기, PlayStation이 PS2에서 PS3로 성장(?)해서 너무나 재밌는 리메이크 영상이 된 것 같습니다.일단, 위의 영상을 비교 캡쳐한 이미지부터 보시죠. =)

:: 왼쪽이 핑클, 오른쪽이 원더걸스의 뮤직비디오에 각각 등장하는 PS2와 PS3 ::

:: 트레이에 Rom을 삽입하는 Scene마저도 똑같다 ::

:: 하지만 보라. 아날로그-디지털TV 뿐 아니라, 유-무선 듀얼쇼크의 극명한 차이를...orz ::

리메이크 답게 뮤직비디오 하나 하나 세심하게 만든 흔적이 엿보입니다. 시대가 변한 만큼 지금에 맞는 소품들을 사용하는 게 당연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소품을 넘어서 곡의 카리스마와 파워는 아무래도 원곡을 따라가기 힘든 것 같습니다.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인 감상일 뿐이니 원더걸스 팬들은 양해해주시길. =)


덧1) 근데 영상에 나오는 게임들이 뭔지 아는 분 계시나요? 레이싱 게임은 문외한이라...(그란투리스모 같진 않고)

덧2) 사실 전 소시팬이지 말입니다.

  1. wlskek
    2009.04.10 00:26

    사실 15초의 CF영상을 뽑기 위해 만든 영상물을 당시 핑클의 이미지 변신을 위해 신경써서 만든 노래앨범 발매가 목적인 핑클의 NOW와 단순 비교하는건 적당해 보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사실 광고주나 그 광고 대행사가 만든 콘티요 그들의 작품이라고봐야 될것이요 그들이 15초에 필요한 영상외에 전체 뮤비가 그리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 했을거라곤 여겨지지 않습니다. 돈들여 그들은 제품의 광고가 주목적이니까요 다행인지 원걸측의 제안인지 이번에 스파이버전의 것과는 다른 댄스 버전이라고 나온 2탄의 경우 사운드 보강과 더불어 원걸의 노래와 댄스를 주목적으로 한듯한 편집된 결과물은 나름 괜찮더군요. 이렇듯 주안점을 어떻게 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에서 만약 원걸이 CF를 위해 리메이크한것이 아닌 정식으로 리메이크를 하여 활동할 목적으로 접근했다면 좀더 나은 결과물이 나왔을것이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있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광고대행사의 콘티나 기획에 의한 CF를 위한 영상을 앨범을 주목적으로한 곡이나 영상과 같이 놓고 절대적으로 비교하는건 아닐겁니다. 기회 되시면 댄스버전도 한번 들어보시길...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소원™
      2009.04.10 11:2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제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뮤직비디오의 퀄리티는 리메이크작과 원작을 비교해서 그닥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Now라는 곡이 워낙에 파워풀하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곡인데 그 부분이 핑클에 비해 조금 아쉬웠다는 것을 말했을 뿐입니다. =)

  2. Favicon of http://shineblast.tistory.com BlogIcon shineblast
    2009.04.10 06:39

    둘 다 그란투리스모입니다. 핑클의 나우에 등장하는건 그란투리스모:도쿄&서울, 원더걸스의 나우에 등장하는건 그란투리스모5 : prologue입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