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론 위의 사진은 루머를 토대로 만들어진 가상이다. (by 1up) ::

최근에 1up에서 재미난 정보를 유출했습니다. 정체를 밝힐 수 없는 소스로부터 sony가 다가오는 6월에 열리는 E3 2009 때 차기 PSP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것 같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아직은 루머입니다. 순서대로라면 다음 PSP는 업그레이드 된 PSP-4000이 되어야겠지만, 그간의 소식들을 종합해보면 (UMD를 폐기한다거나, 마켓 플레이스를 강화한다거나, 슬라이드 형으로 나온다거나, 터치 스크린을 채용한다는 등) 신형 PSP의 베일이 벗겨질 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 건 당연하겠죠.

1up의 정보에 의하면, 신형 PSP의 이름은 'PSP Go!'가 될 것이고 날렵한 슬라이드 방식의 기기라고 합니다. UMD 드라이버가 사라지고 8Gb 또는, 16Gb의 선택적인 확장메모리 공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PSP Go! 부터는 100여가지가 넘는 PSP게임과 PS1 클래식 게임들의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는 걸로 미루어보아 차세대 휴대용 게임 시장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전쟁이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일본 기준으로 올 연말에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 걸로 미루어보아, 루머에 대한 신빙성이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도 그럴것이 최근에 PSP 판매량이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까요) 휴대용 게임기 시장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두고 경쟁이 심화될 것이라 데에는 이견을 달리 할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시간문제 겠죠? =)

[via 1up.com]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