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옴니아2] 옴니아2로 '어쌔신 크리드'를 즐겨보자.
2010. 1. 13. 15:58ㆍpromotion
이 포스팅은 T*옴니아2 AMOLED 블로그 마케팅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T옴니아2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속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콘솔 게임 라이센스를 가지고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페르시아의 왕자로 3개의 게임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물론 제목만 가져다 붙였을 뿐, 게임 방식은 전혀 다름을 인지해주시고 '모바일게임용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얼마나 잘 살렸는 지'를 중점적으로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세 게임 모두 전부 '유료'인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쌔신 크리드 (Assassin's Creed) 모바일 - Gameloft
모바일 게임 업계에 인지도 높은 Gameloft사가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모바일 버전입니다. 물론 단순히 이름만 딴 아류작은 아니구요, Ubisoft의 라이센스를 취득해서 제작된 모바일 버전입니다. Gameloft 답게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 줍니다. 풀터치폰에 맞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떄문에 T옴니아2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WVGA(800x480)를 호환하는 모드가 있는 게 가장 마음에 듭니다. Lanadscape 모드로 뒤집어서 즐기면 됩니다.
게임의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며, 3D게임이지만 기본은 횡스크롤 방식입니다. 무엇보다 어쌔신 크리드의 게임 디자인이 녹아든 게임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존 콘솔버전을 즐긴 분들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게임성을 보여주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최근에 출시된 2 버전도 모바일용으로도 있지만 아직 스마트폰 버전은 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모바일 (Call of Duty 4 : Modern Warfare) - glu
영화같은 연출과 멋진 스토리로 세계 최고의 FPS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T옴니아2에서 즐길 수 있다면 믿어지십니까? (당연히 원본의 퀄리티는 아니겠지만요..) 오늘은 조금 Funny 한 COD 모바일버전을 소개할까 합니다. 모던워페어 세계관을 가지고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오리지널 버전과 큰 차이점이 있다면 '3D가 아닌 2D게임'이며 'FPS장르가 아닌 TPS장르'라는 점일겁니다. =)
이 게임도 WVGA에 최적화된 해상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페르시아의 왕자 (Prince of Persia) 모바일 - Gameloft
최근에 차세대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 페르시아의 왕자(Prince of Persia)도 모바일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은 3D이긴 하지만 이벤트 화면만 3D로 전환되며, 기본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치 초창기 페르시아의 왕자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이 게임도 Ubisoft의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며 오리지널 버전과 유사한 세계관과 설정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공주도 중간에 나와서 Switching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형적인 어드벤쳐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T옴니아2에서는 WVGA 풀해상도가 아니라서 세로버전이 살짝 짤립니다. 느린 터치 반응때문에 게임이 부드럽지는 못하지만 즐기기엔 별 무리가 없을겁니다. (앞서 소개한 어쌔신 크리드와 비슷합니다.)
마치며...
사실, Windows Mobile 6 기반의 스마트폰은 게이밍에 100% 최적화된 환경은 아닙니다. 최근 이슈에 따라 풀터치 게임들이 하나 둘 씩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각 게임마다 터치 인식이나 호환성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제 T옴니아2 블로그 마케팅을 마치지만, 이와 관계없이 향후에도 관련된 좋은 게임들을 발견한다면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