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T*옴니아2 AMOLED 블로그 마케팅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T옴니아2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속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콘솔 게임 라이센스를 가지고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페르시아의 왕자로 3개의 게임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물론 제목만 가져다 붙였을 뿐, 게임 방식은 전혀 다름을 인지해주시고 '모바일게임용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얼마나 잘 살렸는 지'를 중점적으로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세 게임 모두 전부 '유료'인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쌔신 크리드 (Assassin's Creed) 모바일 - Gameloft


모바일 게임 업계에 인지도 높은 Gameloft사가 출시한 '어쌔신 크리드' 모바일 버전입니다. 물론 단순히 이름만 딴 아류작은 아니구요, Ubisoft의 라이센스를 취득해서 제작된 모바일 버전입니다. Gameloft 답게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 줍니다. 풀터치폰에 맞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떄문에 T옴니아2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WVGA(800x480)를 호환하는 모드가 있는 게 가장 마음에 듭니다. Lanadscape 모드로 뒤집어서 즐기면 됩니다.

게임의 난이도 조정이 가능하며, 3D게임이지만 기본은 횡스크롤 방식입니다. 무엇보다 어쌔신 크리드의 게임 디자인이 녹아든 게임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존 콘솔버전을 즐긴 분들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게임성을 보여주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최근에 출시된 2 버전도 모바일용으로도 있지만 아직 스마트폰 버전은 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모바일 (Call of Duty 4 : Modern Warfare) - glu


영화같은 연출과 멋진 스토리로 세계 최고의 FPS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T옴니아2에서 즐길 수 있다면 믿어지십니까? (당연히 원본의 퀄리티는 아니겠지만요..) 오늘은 조금 Funny 한 COD 모바일버전을 소개할까 합니다. 모던워페어 세계관을 가지고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오리지널 버전과 큰 차이점이 있다면 '3D가 아닌 2D게임'이며 'FPS장르가 아닌 TPS장르'라는 점일겁니다. =)

이 게임도 WVGA에 최적화된 해상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페르시아의 왕자 (Prince of Persia) 모바일 - Gameloft


최근에 차세대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 페르시아의 왕자(Prince of Persia)도 모바일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은 3D이긴 하지만 이벤트 화면만 3D로 전환되며, 기본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치 초창기 페르시아의 왕자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이 게임도 Ubisoft의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며 오리지널 버전과 유사한 세계관과 설정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공주도 중간에 나와서 Switching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형적인 어드벤쳐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T옴니아2에서는 WVGA 풀해상도가 아니라서 세로버전이 살짝 짤립니다. 느린 터치 반응때문에 게임이 부드럽지는 못하지만 즐기기엔 별 무리가 없을겁니다. (앞서 소개한 어쌔신 크리드와 비슷합니다.)





마치며...


사실, Windows Mobile 6 기반의 스마트폰은 게이밍에 100% 최적화된 환경은 아닙니다. 최근 이슈에 따라 풀터치 게임들이 하나 둘 씩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각 게임마다 터치 인식이나 호환성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제 T옴니아2 블로그 마케팅을 마치지만, 이와 관계없이 향후에도 관련된 좋은 게임들을 발견한다면 계속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 ^^;;
    2010.01.13 19:03

    반응속도 ㅎㄷㄷ 이네요;;

    반응속도가 안좋은것이 눈에 보여요;;

    이건 마케팅이 아니라 오히려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태현
      2010.01.13 21:4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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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마케팅이라고해서 장점만 부각시키면 안될겁니다. 때로는 단점도 지적할 수 있어야겠죠.

      위의 두 게임이 아니더라도 이미 기본으로 내장된 아스팔트4 체험판에서도 마찬가지로 반응속도의 부재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아쉬운점이지만, 그래도 T옴니아2에서도 돌아간다는 걸 증명하는 동시에 VGA가속칩의 부재가 어떤건지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다음 버전의 옴니아는 모바일 게이밍 환경에도 신경 쓰길 기대해봅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

  2. 노크
    2010.01.14 15:09

    아이폰으로 해봐서 그런지.. 로딩속도도 그렇구.. ==

    멀티터치가 지원안되서 게임하기 빡세겠네요..

    안그래도 아이폰으로해도 어려운게임인데;;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태현
      2010.01.14 18:0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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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쌔신 크리드의 경우, 멀티터치의 부재를 느꼈습니다. 이동과 커맨드 입력의 터치를 동시에 할 수 없다보니 아무래도 불편하더군요.

      'Gameloft가 WM6 용으로 최적화를 시켰으면...'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애초에 게임 자체가 멀티터치용으로 개발되었으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3.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初夏)
    2010.01.14 23:21

    이 마케팅이 아직도 진행 중이로군요... ^&^
    게임 잘하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태현
      2010.01.15 08: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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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마무리 단계입니다. 이번달 내로 모두 종료될 것 같습니다. =)

      전 초하님의 문화에대한 풍부한 식견이 더 부러운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4. Favicon of http://neoskin.tistory.com BlogIcon 껍데기
    2010.01.15 10:20

    저도 아이폰으로 어쌔신 데모 해보았는데 어렵더라군요...그래서 그냥 PS3 어쌔신 1 꺼내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ㅎㅎㅎ

  5.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2010.01.18 10:25

    어제 2580에서 스마트폰을 소개해주더군요~
    대세에 얼릉 편승해야할텐데..아직도 아이폰이냐 옴니아냐..선택을 못하고 있네요..ㅠㅠ

    • Favicon of https://gamelog.kr BlogIcon 태현
      2010.01.18 11:3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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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드롬은 신드롬인가봐요. 최근들어 뉴스에 이어 TV 다큐나 시사 프로그램에서도 빈번하게 스마트폰을 다루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옴니아와 아이폰을 놓고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각 기기의 장단점은 이미 널리 알려졌으니, 자신의 용도와 목적에 맞게 구입하는게 가장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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