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녀석의 향방이 가장 중요 ::

PGR(Project Gotham Racing)시리즈로 유명한 영국의 Bizarre Creations이 게임 업계의 큰 손 중에 하나인 액티비전(ActiVision)에 인수되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게임들의 플랫폼들은 변동사항 없이 그대로 진행될 것 같고, 2009년 이후로 개발되는 게임들은 멀티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인수 내용과 금액은 비공개 상태이지만 조만간 공개될 것 같습니다. 이 번 인수로 인해 여러가지 설이 나오고 있는데요, 가장 지배적인 건 PGR이 갈 수록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요)

다른 게임은 그렇다쳐도, 가장 궁금한 사항은 향후 PGR 시리즈의 멀티플랫폼 여부일겁니다. 하지만 액티비전 하에 들어간다 해도 PGR이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는 게 좋습니다. PGR은 비록 Bizarre Creations에서 개발하는 게임이라고는 하나 판권은 MS에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뜩이나 레이싱 게임에서 PS에 밀리는 MS로서는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해줄리가 만무하겠죠. 아직 MS가 이 번 인수 이후로 PGR에 대한 아무런 언급이 없는 상태지만 쉽사리 멀티플랫폼으로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

액티비전은 EA와는 대조적으로 '독립적인 인수'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EA처럼 완전 인수가 아니라 스튜디오의 개성을 살려서 창조성을 최대한 끌어낸다는 취지인데요, 향후 창조적으로 발전해 갈 Bizarre Creations의 게임들을 기대해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