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07] 엔트리브의 신작 '프로젝트 앨리스' 트레일러 영상.
2007. 11. 17. 23:50ㆍgame/mov
조금은 늦었지만, 지난 주에 G★에 다녀왔습니다. 올해도 역시 큰 기대를 안했지만 작년보다 더 처참한 게임쇼였습니다. 참여하는 메이저 업체는 갈 수록 줄어들고...제가 간 10일은 원더걸스 팬이 1/3 정도, 사진족들이 1/3정도였으니 게임쇼라는 이름이 얼마나 퇴색되었는 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간 김에 사진족 대열에 참여했으니 할 말은 없지만, 확실히 모델분들이 예쁘더군요. =)
이런 와중에도 굉장히 기대되는 게임을 몇 발견하고 왔습니다. 하나는, 데브캣에서 발표 한 '마비노기 영웅전'이었고, 두 번째는 오늘 소개 할 엔트리브 소프트의 '프로젝트 앨리스'였습니다. 장르는 레이싱 게임이지만 그 앞에 '어드벤쳐' 요소가 가미된 어드벤쳐 레이싱 게임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단순한 레이싱 게임이라면 눈길을 끌 기 힘들겠죠. 말을 소재로 한 게임이라는 점도 좋지만, 판타지 풍의 배경과 함께 다양한 레이싱 모드를 준비했다는 점이 굉장히 신선합니다. 지난 G★에서 한 게임 소개 PT 영상이 있으니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시스템을 미리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말이 드리프트 하는 점도 꽤 재밌네요. 설명은 슬라이딩 이라고는 하지만. =)
개인적으로도 엔트리브 소프트와 인연이 꽤 깊은만큼 굉장히 좋아하는 게임 회사입니다. 확실히 트릭스터와 팡야가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 잘 해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런 게임들이 성공해서 단일화 된 온라인게임 시장에 다양성을 추구하는 게임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