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봄 출시!

CAPCOM의 바이오 햐저드 5 (이하 바하5)의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2009년 3월 13일이라는군요. (한참 남았네...) 당연히 PS3와 Xbox360의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CAPCOM은 데빌 메이 크라이 4 이후로 멀티 플랫폼을 선언한 지 오래라 그닥 새로울 건 없습니다만, 게이머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

게임 스타일은 4와 비슷하게 유지되고 액션이 보다 더 강조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1~3편의 분위기를 정말 좋아하지만, 어차피 결론은 좀비 잡는 게임인 만큼 통쾌한 액션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오랜만에 만나게 될 5라 그 기대가 큽니다. 부디 한글화도 함께 해주길! =)


2인 협력 플레이 데모 영상 공개

E3 에서 드디어 플레이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늘 2인 체재를 유지하던 바하인 만큼, 이 번에는 라이브 대응으로 2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파트너의 이동을 도와주거나 건너편의 자물쇠를 따주는 등의 협력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게임의 재미가 배가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좀비 정말 느려 터졌네...orz)

하지만, 게임 자체로만 놓고 보면 지난 4편과 시스템적인 차이점이 보이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심리적인 공포감을 받던 때가 그리워 집니다. (이정도면 양민 학살 수준) 아직 제작단계이니 좀 더 보완해서 5만의 색을 찾길 기대해봅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