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몰리뉴 사단이 이끄는 라이온헤드의 신작, Fable2 가 E3에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10월 출시 예정으로, 이미 개발이 완료되었다고 하는군요. 피터 몰리뉴가 직접 나와서 페이블2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페이블은 전작보다 게임의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애완견의 AI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플레이어의 명령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직접 개를 키우는 듯한 느낌으로 스스로 반응한다고 합니다. 이 번 2편에서 가장 중요한 '사랑'의 테마가 이 애완견에 집중되어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co-op(2인 협렵)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는데, Xbox Live로 플레이 중에 아무 때나 친구를 초청해서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자유도마저 가능한 페이블2에서는 친구를 초청해서 함께 집에서 수다도 떨면서 즐기는 자유도도 선사하는군요. 뭐든 가능한 페이블 세상이니 그 이상으로 무서운 짓도 가능해지겠군요...orz

사실, 피터몰리뉴는 지난 페이블에서 상당히 욕을 많이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기술적으로 100% 자유도를 주는 건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도 전 영어도 안되면서 1편을 정말 열심히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올 가을, 더욱 발전한 페이블2를 기대해봅니다. 기왕이면 전편처럼 어정쩡한 한글화 말고, 완벽한 한글화까지 해주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이외에도 주점에서 할 수 있는 미니게임 영상이 몇 개 공개되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만 보시길 바랍니다. =)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