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진 4.2인치 액정의 닌텐도DSi LL, 일본에서 11월 21일 선행 출시
2009. 10. 29. 20:11ㆍgame
떠돌던 루머가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닌텐도가 DSi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액정 크기가 4.2인치로 훨씬 커진 NDSi LL 인데요, 성능상으로는 DSi와 별다른 차이가 없기 때문에 큼지막한 액정과 좀 더 긴 베터리 용량을 원하시는 분에게만 호감이 갈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손이 큰 서양권을 타깃으로 한 것 같죠? DSi 출시때만큼 큰 반응은 얻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이 출시되는 DSi LL과 DSi, 그리고 DSL의 재원을 비교한 도표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밑에 첨부) DSi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액정크기와 베터리용량이 될 것 같고, 추가로 실제 팬 크기의 스타일러스 펜과 DSi 두뇌트레이닝 게임 2종이 내장되어 출시하는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덧1) 이런 소식이 있어도 하나도 반갑지 않은 이유는. 국내에 아직도 DSi 정식발매 소식이 없기 때문이겠죠. 출시된 지 1년이 다되어가는데 언제쯤 만날 수 있게될까요...orz
덧2) 닌텐도DSi LL의 일본 공식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방문해보세요. =)
덧3) 닌텐도의 위기론이 점점 가시화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미 시장을 점령한 뒤라 포화상태에 이른 이유도 있겠지만, 앞으로 게임 시장은 마켓플레이스 주도권 전쟁이 될텐데 거치대 콘솔쪽은 Xbox Live에게, 휴대용 쪽에는 애플에게 빼앗긴 상태라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