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RPG의 영원한 대작,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모르는 이는 드물겁니다. 우리나라에선 파판시리즈보다 인지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일본식RPG와 판타지를 시작한 타이틀입니다. '드퀘는 비록 게임기가 없을지라도 게임은 반드시 산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엔 NDS 버전으로 천공시리즈(4~6편)가 순차적으로 리메이크 되는데요, 워낙에 많이 우려먹어도 저 오프닝을 듣기만하면 그저 가슴이 벅차오르기만 합니다. 게다가 6편은 첫번재 리메이크인 만큼 더욱 기대됩니다.

NDS의 특성을 살려 필드나 마을에서 위아래 화면을 모두 사용하는 점이 굉장이 획기적이고, 전투장면에서도 비쥬얼적으로 넉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정도라면 PS 리메이크작보다 더 멋진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올해 연말은 드퀘4(11月22日)와 파판4(12月20日)의 연이은 NDS버전 리메이크로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돈 나가는 소리가 들리지만요. orz
  1. Favicon of http://flow00a.egloos.com BlogIcon 라키
    2007.10.01 09:42

    개인적으로 옴니버스형 스토리를 좋아하게된 계기를 만들어준게 바로 드퀘4이다보니까... 보면볼수록 마구 땡기기만 하네..ㅡㅡ; 아무래도 NDS를 사는게 가장 속편할듯..

comments powered by Disqus